사건사례
9,146명 고객과의 약속을 지켜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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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호, 3호 처분
- 학교폭력변호사 | 가해 학생의 사이버 폭력 사실을 입증하여 2, 3호 처분을 이끌어 냄
- 한 눈에 확인하는 사건 요약본 사건은 학생들 사이에 발생한 사이버 폭력 사안으로 가해 학생들이 SNS 게시글과 댓글을 통해 피해 학생을 비방하고 협박한 사례입니다. 피해 학생은 반복적인 조롱성 댓글과 사적 비난에 정신적 고통을 호소하였으며 이에 따라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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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창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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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혜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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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호, 4호 처분
- 학교폭력변호사| 피해사실 소명하고 가해학생에 대해 2호·4호의 중징계
- 한 눈에 확인하는 사건 요약본 사건은 중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사이버폭력에 대한 조치 사례입니다. 피해 학생은 SNS를 통해 실명이 언급된 게시글과 비방 댓글로 인해 명예를 훼손당하고 정신적 피해를 입었습니다. 가해 학생들은 집단적으로 게시글 작성, 댓글 참여, 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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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영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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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태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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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호, 4호 처분
- 학교폭력변호사|피해자의 신체적, 정신적 피해를 소명, 2호·4호의 중징계를 이끌어낸 사건
- 한 눈에 확인하는 사건 요약가해 학생들은 SNS 계정을 통해 피해 학생을 실명 거론하며 조롱하는 글을 작성하고 퍼뜨렸습니다. 이 게시글에는 다수의 학생들이 비난성 댓글을 남겼고 일부는 피해 학생에게 사과를 강요하는 협박성 메시지를 보내는 등 정서적 위협을 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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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근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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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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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호 처분
- 학교폭력변호사|사이버 폭력에 가담한 가해학생에 대해, 1호 처분을 이끌어낸 사건
- 한 눈에 확인하는 사건 요약학교폭력은 단순히 물리적 폭력뿐만 아니라 사이버 공간에서도 심각한 형태로 발생하고 있으며 학생의 정신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본 사건은 SNS 댓글과 게시글을 통해 가해진 사이버 폭력으로 집단적인 조롱과 언어폭력이 주요 쟁점이 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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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원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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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명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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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교육위원회로 회부, 교내봉사 5시간
- 학교폭력변호사 | 고등학생 언행 불량 징계 조치, 학교 내 봉사로 종결된 사례
- 이 사건의 경우 담당 교사의 정당한 지시임에도 불응하고 교권을 침해하였고, 최근 교권침해에 대한 이슈가 있어 방어권 행사가 어려운 사건이었습니다. 이에 로엘법무법인은 의뢰인이 이 사건의 범행을 인정하고 반성하고 있는 점, 지속적인 약물치료와 심리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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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원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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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영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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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년법원 회부
- (고소)폭력행위등처벌에관한법률위반(공동재물손괴) - [소년보호사건송치 / 고소장 및 고소보충의견서를 제출하여 소년보호사건으로 송치]
- 의뢰인은 학교폭력 피해자로서 가해 학생들이 의뢰인의 핸드폰 등 개인물품을 파손시켜 폭력행위등처벌에관한법률위반(공동재물손괴) 혐의로 고소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본 사건의 특징학교폭력 피해자였던 의뢰인을 오히려 역으로 학습 방해라며 학교폭력 가해자로 맞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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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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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명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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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년법원 회부
- (고소)상해 - [소년보호사건 송치 / 고소장 및 고소보충 의견서를 제출하여 소년보호사건으로 송치]
- 고소인은 학교폭력 피해자로서 가해 학생들에게 폭행당하고 이로 인한 상해를 입어 상해죄로 고소를 진행하였습니다.본 사건의 특징학교폭력 피해자였던 의뢰인을 오히려 역으로 학습 방해라며 학교폭력 가해자로 맞고소 하였기에 의뢰인의 정신적 고통이 큰 사건이었습니다.결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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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근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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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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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행정지
- 학교폭력전문변호사 | 초등학생 서면사과 징계, 집행정지 결정으로 효력 중단된 사례
- 의뢰인은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개최 후 징계 결정을 받았으나 해당 처분에 대하여 납득할 수 없어 행정 심판을 청구하였고 이에 해당 처분에 대한 집행 정지 신청을 함께 진행하였습니다.집행 정지가 인용되는 확률이 낮아 집행정지신청서를 작성할 때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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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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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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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호 처분
- 인천학교폭력변호사 | 인스타그램 사이버폭력과 따돌림, 피해 학생 보호조치 이끌어낸 사례
- 의뢰인은 가해 학생들로부터 유선 및 온라인으로 언어 폭력 등의 행위를 당하였습니다. 이에 의뢰인은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학폭위)에 가해 학생들의 징계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의뢰인은 가해 학생들로부터 SNS 단체 대화방에서 본인을 비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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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태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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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영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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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호처분
- 인천학교폭력변호사 | 서면사과 조치로 마무리된 가해학생 학교폭력 심의 사례
- 의뢰인은 피해 학생들에게 육체적 폭력 및 언어 폭력 등의 행위를 가하였습니다. 이에 의뢰인은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로 회부되었습니다.이 사건의 경우 피해 학생들이 의뢰인으로부터 다수로 피해 학생들이 동일한 피해를 입었음을 주장하고 있다는 점에서 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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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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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근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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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면사과
- 광주형사변호사 | 학교폭력(피해) 혐의 쌍방 행위 인정 후 서면사과 사례
- 의뢰인은 가해 학생과 다툼이 발생하여 의뢰인과 가해 학생 모두 폭행 등으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에 회부되었습니다. 이 사건의 경우 의뢰인 행위의 결과로 상해가 발생하여 의뢰인 일방의 혐의로 진행될 가능성이 있었으나 의뢰인 또한 가해 학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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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근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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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영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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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호 조치
- 광주형사변호사 | 학교폭력(가해) 혐의 쌍방 행위 인정 후 서면사과 사례
- 의뢰인은 피해 학생에게 신체적 폭력을 행사했다는 내용으로 신고 당하여 가해 학생으로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에 회부되었습니다. 이 사건은 피해 학생 측에서 처벌 의사가 강력하여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에서 제대로 대응을 하지 못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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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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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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