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실시간 상담
실시간 전화 상담
휴대폰 번호를 남겨주시면
1:1 온라인 상담을 제공합니다.
인사이트
부동산 최신 인사이트입니다.
남자친구 집에 데려오지 말라는 집주인의 요구 2021.12.23 |조회 133
남자친구 집에 데려오지 말라는 집주인의 요구
A씨는 부모님이 집을 비우실 때 남자친구를 집에 초대했습니다. 그러나 집주인은 이런 A씨의 행동을 마음에 들어 하지 않았는데요.
집주인 B씨는 A씨에게 남자친구를 집에 부르지 말라며 당부했습니다. 또 남자친구를 부르는 모습이 보기 싫다며 계속 이럴 경우 계약 해지를 요구한 상황입니다. A씨는 이러한 B씨의 말에 당황스럽고 두렵기도 한데요. A씨는 집을 비워야 할까요?
자신의 가치관과 맞지 않다는 이유로 임대차계약해지는 말이 안 됩니다.
A씨의 연애사는 개인 사생활 영역에 해당하는데요. A씨가 남자친구를 집에 데려오는 모습이 보기 싫을 수는 있지만 이를 이유로 임대차계약을 파기할 수는 없습니다. 그렇기에 A씨는 B씨가 집을 비우라고 요구해도 응할 필요가 없습니다.
계약의 경우 서로 합의한다면?
계약의 경우 서로 합의한다면 집을 빼고 나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A씨의 가족은 현재 다른 곳으로 이사할 생각이 없기에 이런 경우, 집주인이 막무가내로 남은 계약 기간과 상관없이 세입자를 쫓아낼 수 없습니다.
세입자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세입자가 마음에 들지 않아도 그것을 이유로 이미 맺은 임대차계약을 무효로 할 수는 없습니다. 집주인이 세를 들어 살고 있는 임차인에게 퇴거를 요구할 수 있는 경우는 법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퇴거 요구가 가능한 사례는?
퇴거 요구가 가능한 대표적인 사례로는 임대료를 연체하는 경우입니다. 세입자가 월세를 내지 않는다면 집주인은 정당하게 세입자에게 퇴거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또 세입자가 원래 계약과 다른 목적으로 집을 이용하거나 재임대(전대) 하는 경우도 퇴거 요구가 가능합니다.

만약 부동산 문제로 법적인 다툼이 발생했다면 로엘법무법인의 법적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본 법무법인은 수천 건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축적된 노하우와 경험을 통해 의뢰인에게 유리한 결과를 이끌어드리고 있습니다. 편하게 방문 및 전화상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로엘법무법인 부동산변호사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웹 접근성
로엘법무법인은 모든 사용자가 장애 유무에 관계없이
웹 사이트를 동등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 준수 및 개선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중심 경영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는 로엘법무법인은
앞으로도 고객의 편리한 이용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