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로고 화이트 헤더 로고

무죄

인천형사변호사 | 검사의 증거가 법적으로 효력이 없음을 주장하는 등 전문적인 대응을 통해 무죄판결을 이끌어낸 사례

인천형사변호사가 정리한 사건요약

피해자는 피고인이 수면제를 먹이고 정신을 잃은 피해자를 간음했으며, 반항하는 피해자를 억압하며 강제추행 했다고 주장하여 강제추행치상죄로 재판을 받았으나, 강제추행치상형사변호사의 전문적인 대응으로 무죄판결을 받은 사건입니다.

인천형사변호사가 정리한 사건개요

피고인은 피해자에게 수면제를 먹인 사실이 없었기에 수사단계부터 로엘법무법인을 선임하여 일관되게 혐의를 부인하였고, 해당공소사실은 수면제를 먹였음을 전제로 하기 때문에 이 부분을 방어하는 것이 중요한 사건이었습니다.

인천형사변호사가 알려주는 처벌기준

형법 제301조(강간등 상해치상)

제297조, 제297조의2 및 제298조부터 제300조 까지의 죄를 범한 자가 사람을 상해하거나 상해에 이르게 한 때에는 무기 또는 5년 이상의 징역에 처한다.​


형법 제298조(강제추행)

폭행 또는 협박으로 사람에 대하여 추행을 한 자는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인천형사변호사의 조력

조력사항 ① 전문적인 대응

강제추행치상형사변호사는 검사의 증거가 법적으로 효력이 없음을 주장하였고, 검사의 주장의 오류를 파고들며 강하게 대응하였습니다.

인천형사변호사의 조력결과

강제추행치상형사변호사의 조력을 통해 법원은 수면제를 먹였다는 사실을 인정하지 않았고, 범죄의 증명이 없음을 근거로 무죄판결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판결문 이미지
판결문 이미지
목록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상세한 내용은 아래의 문의를 통해 전달해주세요.

빠른상담 접수

로엘 법무법인이
함께 고민하고 대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