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지식인
법률 궁금증 비전문가, 광고성 답변에 지쳤다면?
로엘 법무법인의 변호사가 직접 답변 드리겠습니다.
나와 비슷한 문제에 대한 답변이 없으신가요?
질문을 남겨주시면 로엘 법무법인의 변호사가 직접 답변을 달아드립니다.-
회생
- 회생신청해보려고 정보 알아보고 있습니다근데 개인회생 인가결정 기간 얼마 걸리는지 궁금해서요제가 지금 빚이 1억 2천정도 있는데 자영업했었고 사업자대출금이 대부분입니다최근 빚에는 사채도 좀 있다보니까 연체하다보니 빚독촉도 심해지고 압류도 하겠다고계속 연락와서 힘들더라고요 개인회생 신청되면 추심이나 이런것들도 빨리 끝낼수 있을까요?개인회생 인가결정 기간 보통 얼마정도 걸리는지 그리고 개인회생 인가결정 기간 최대한 줄이는빨리 받을수있는 노하우 같은것좀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담당 변호사가 답변했어요
개인회생 인가결정 기간 어느정도 걸릴까요?
-
회생
- 개인회생 변제기간 많이 긴가요?지금 회생 신청하려고 여기저기 알아보고 있는 중입니다.개인회생 변제기간 어느 정도 될지요대충 자격 요건은 살펴 보았는데 가능한 것으로 보이긴 합니다.개인회생 변제기간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 담당 변호사가 답변했어요
개인회생 변제기간 많이 긴가요?
-
회생
- 개인회생 신청후 기각되면 몃개월동안 카드값이랑이자 안낸거 한번에 내나요 아님 그때부터 원래내던거처럼 내나요?
- 담당 변호사가 답변했어요
개인회생 기각되면 밀린이자는 한번에 상환해야 되나요?
-
회생
- 30살 주부입니다.현재 3개 카드사. 카드론과 리볼빙 2800정도 있습니다.여기서 주의할 점은 가장 오래된 채무가2024.08월이고가장 최근 채무가 2025.11월 입니다개인 회생을 알아보던 중최근채무에 관해서는 원금 감면을 해주지 않아원금을 다 갚아야 한다 하더라구요2800을 60개월 상환하면 한달 50씩이 되더라구요 부담스러운 금액입니다거기에 수임료 150 예상하면 그것까지이럴경우 워크아웃 생각중인데.혹여나 회생할 때 원금감면이 되면수임료 부담하더라도 회생이 나을테고.아니면 프리워크아웃 신청할까합니다.똑같이 원금을 다 갚아야하면 기간도 더 길고수임료도 없는 워크아웃이 낫지 싶어서요.
- 담당 변호사가 답변했어요
개인회생 원금 감면 가능할까요?
-
회생
- 네이버 블로그 지식인 유튜브등 보면서도 잘모르겠어서 질문남깁니다.채무는 총 8천만원 이하입니다.작년에는 연말성과금까지해서 원청징수 5200만원이 찍혔습니다.작년 월급 실수령액은 230만원정도였으며 상여금,명절보너스,성과금 다합쳐서 5200만원이 찍혔습니다.원금만보면 무리없이 갚을수있으나 이자가 이렇게 무서울지몰랐습니다..올해는 성과급이 아직안나와서모르겠지만 작년 보단 적거나 없을수있습니다.월급은 회사내에 방식이바뀌어서2달전쯤 실수령 250에서 270 만원으로바뀌었습니다.정보찿아봤을때 월급 - 최저생계비 = 변제금 인데계산방식이 원청징수액 ÷ 12 = 월소득 으로봐야하는건가요?아니면 월급실수령액 - 최저생계비로봐야할까요??아버지와 같이살고있는데 아마 2인으로는 인정못받을거같습니다
- 담당 변호사가 답변했어요
개인회생 변제금 계산하는법 알려주세요
-
회생
- 건강보험료는 600가까이 신고되어있구요 일용직이라 손텍스는 들어가보면 다달이 신고되는 금액이 달라요 통상 600은 넘게 요빚에만 지금 200정도를 매달 갚고있는데 너무 버거워서요배우자있고 미성년자녀있습니다보험료는 해지환급금이 몇백정도인것같구요 차는 10년된 스파크몰고있습니다 보증금1000에 월세 50 내고있구요 그외에는 자산은 예금 500 있습니다보통 이럴경우 개인회생을 하게되면 얼마정도 다달이 회생으로 갚나요?총 빚은 7000정도 되는것같아요그리고 개인회생해도 신용카드는 계속 쓸수있나요?
- 담당 변호사가 답변했어요
한달에 600을 벌면 개인회생으로 얼마 내야하나요?
-
회생
- 월급 300만원 정도 되고, 신용대출 및 학자금 포함 3000만원 정도 빚이 있습니다.개인회생 하려고 하는데 부모님이랑 같이 거주하고 있는 부모님 명의 아파트 가격이 4억 정도 되는데개인회생 할때 부모님 재산도 보는지 궁금합니다.사회초년생이라서 모아둔 돈은 없습니다.
- 담당 변호사가 답변했어요
개인회생 부모님 재산 보나요?
-
회생
- 제가 지금 개인회생 진행중인데 채권사가 등록된 은행에 통장잔고는 0원으로 맞추고 절대 쓰지말라고 하셨습니다제가 0원으로 맞춰놓고 안쓰고있는데 오늘 그 통장에 이자 1원이 입금되어서 잔고가 1원인데 이건 어떻게 해야할까요? 그리고 혹시 만약 다른사람이 제 계좌로 돈을 입금하게 된다면 그 들어온돈은 또 어떻게 해야하는건가요 ?
- 담당 변호사가 답변했어요
개인회생 중 통장잔고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상세한 내용은 아래의 문의를 통해 전달해주세요.
